물을 향한 열정,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

물을 향한 열정,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

물을 향한 열정,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는 날엔 물놀이가 제격이죠. 무더운 날에 물만큼 시원함을 선사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우리나라에는 워터밤에서 물놀이와 함께 더위를 날리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워터밤이 워터 페스티벌의 대표라면, 세계 곳곳의 다른 나라는 어떨까요? 흥미롭게도 세계 곳곳에서 우리나라의 워터밤처럼 워터 페스티벌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더운 날씨가 1년 내내 지속되는 동남아시아 국가들을 비롯한 후덥지근한 기후를 가진 나라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의 워터밤 처럼 댄스 음악과 함께해서 더 즐거운 워터 댄스 뮤직 페스티벌이 있다니 정말 반갑지요! 여행을 가실 때 시기를 맞추어 가셔도 좋습니다.

그럼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Songkran S2O Festival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 S2O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 Songkran S2O Festival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 S2O
세계의 워터 페스티벌 Songkran S2O Festival

태국에서는 전통적으로 송크란이라고 하는 전통 새해가 시작되는 것을 기념해 열리는,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축제가 열립니다. 건기 뒤에 풍부한 비가 내려 한 해 농사가 풍요롭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하고 무더위를 잠시나마 식히는 의미에서 서로서로의 손이나 어깨에 향기로운 물을 부어주곤 합니다. 송크란 기간 동안에는 지나가는 행인이나 관광객에게도 예외 없이 물을 뿌려대는데, 물을 뿌리는 것은 축복의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에 누구도 화를 내지 않고 물에 흠뻑 젖은 채 축제를 즐깁니다. 그리고 이런 전통적인 의식에 요즘에는 음악까지 더해져 송크란 기간에는 S2O 라는 댄스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S2O 라는 페스티벌의 이름도 물(H2O)와 송크란(Songkran)이 합쳐져 만들어졌다고 하지요. 이 기간에 태국을 방문하면 전통적인 송크란 물 축제는 물론 일렉트로닉뮤직을 가미한 S2O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Waterzonic Festival

Waterzonic은 듣기만 해도 신나는 물과 EDM을 합쳐 제작된 태국 최초의 대형 EDM 페스티벌입니다. 신나는 물놀이와 몸을 흔들게 하는 음악 그리고 전세계에서 유명한 DJ를 섭외하고 있습니다. 태국 최초의 매년 4월경에 맞이하게 되는 송크란에 맞추어 개최되는 S2O와 달리, Waterzonic은 9~10월경에 개최됩니다.  4월에 비해 건기가 많이 가까워진 시기이긴 하지만, 여전히 비는 많이 내리고 무덥죠.  흠뻑 젖으며 미친듯이 놀기 위해서는 물이 분사되는  무대 바로 앞쪽으로 돌격!

Holy Ship!

Holy Ship은 초대형 크루즈선인 노르웨이지안 에픽을 비롯한 선상, 해변, 섬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EDM 크루즈 페스티벌입니다. 지상을 떠나 바다를 곁에두고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상상만해도 즐겁지 않나요? 유유히 흘러가는 호화로운 여객선 안에서 몇날며칠 동안 즐기는 화려한 선상 파티는 물론, 눈을 돌리면 사방에 펼쳐지는 바다가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가장 핫하고 트렌디한 라인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루즈 여행. 1월 즈음에 열리니 Holy Ship에 참석하신다면 우리 나라에서는 옷깃을 여미는 추운 겨울에 비키니를 입고 뜨거운 태양 아래서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S2O, Waterzonic 공식 페이스북, Holy Ship 공식 홈페이지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